제프리 밀러가 지은 스펜트 8장 몸의 자기 브랜딩, 마음의 자기 마케팅을 요약한 내용입니다. 진화심리학자인 저자가 진화심리학과 마케팅에 대하여 이야기한 내용입니다.

 

 

 

 

 

 

 

 

 

 

 

몸은 거짓말하지 않는다 -윌 스미스와 앤 해서웨이가 보장하는 것

-      영화배우 앤 해서웨이, 윌 스미스와 매력적인 고등학교 학생들 20%(매력적이지 않은 고등학교 학생들 20%)비교

-      여배우 엘리자베스 헐리와 가장 못생긴 여자 친척 비교, 축구스타 데이비드 베컴과 가장 못생긴 남자 친척 비교

-      시체를 거래하는 의학교육훈련혁신 같은 큰 기업들은 당신이 얼마나 사랑스러웠는지에 대한

 외관은 중요치 않다.

☞ 몸을 바라보는 관점에서 인간의 몸은 전반적으로 비슷하다는 사실과 사소한 차이를 놓고 지나치게 난리법석을 떨고 있다.다른 종과 생체 인식 기계의 관점에서 보면,인간의 차이는 미미하다.

 

 

철인3종경기의 유행( 고삐 풀린 형질 과시의 전형적인 사례)

-      마라톤의 자리를 대신 꽤찬 철인3종경기를 저자는 언급

-      그 이유는 육체적 형질을 과시하기에는 마라톤은 단순하고 쉬워 철인3종경기가 창설됐다.

-      실제 더 높은 수준의 육체적 적응도를 요구하고 더 높은 수준의 부,훈련 노력,성실함을 요구했다.

-      그 결과 건강,,번식력에 대한 인간의 성적 선호에 더 잘 맞는 몸을 만들어냈다.

 

 

얼굴에 나타나는 번식력 지표 샤넬의 낭만을 고를까 크리니크의 순결을 고를까

-      얼굴 적응도 지표에 대한 진화의 근거로서 영장류 암컷과 수컷의 예를 듬

-      남성은 번식력이 정점에 이른 20대 중반에 여성을 선호여성은 20대 중반의 여성처럼 보이도록 육체적 형질을 돋보이게 하는 상품들을 소비

-      육체적 형질을 돋보이게 하는 화장품들의 기능을 구체적으로 분석

 

 

 

 

 

 

 

 

 

 

몸의 적응도 신호에서 마음의 적응도 신호로

-      육체적 형질을 돋보이게 하는 상품으로는 젊음,건강,번식력, 적응도를 위조하기에는 매우

어렵다는 사실을 깨달음

Ex>육십대 영화 프로듀서들의 젊고 매력적인 사십대 아내들과 이십대 배우 지망생들

이십대 배우 지망생들보다 더 나아 보일 수는 없지만, 육아와 인맥 형성에 도움이 되는

협력자로 어필.

전 대학미식축구팀 쿼터백 선수의 예를 듬

육체적 능력이 아닌 꾸준한 자기관리를 통해 도덕적 자제력을 과시

몸에서 마음으로 가는 단적인 두가지 예를 통해 저자는 정신적,도덕적 형질의 중요성을 알림

 

 

 

월드오브워크래프트에서 터프해 보이기

-      심지어 온라인게임공간에서도 아이템의 기능적인 면보다 희귀도를 중시한다.

-      이런 식의 과시가 먹히는 이유는 희귀한 무기들은 대부분 경매를 통해 획득하는 것이 아니라,크고 유능한 길드와 함께 성공적인 퀘스트를 수행하는 데에 수백 시간을 들임으로써 지위가 높은 전문 플레이어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아이템의 성능차이보다 희귀한 아이템을 선호하는 온라인 유저들의 성향을 예로 들며 과시적 소비가 기능적인 면이 아니란 점을 부각시킨다.

 

 

 

다시,몸에서 마음으로

-      육체적 형질이 아닌 심리적 형질의 중요성이 부각될 것이라고 전망.

 

 

 

 

 

 

블로그 이미지

하로의 금융

행복하게 돈을 쓰는 것을 목적으로 재무상담과 보험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010 6866 59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