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엄마들에게는 아이를 먹이고 입히고 씻고 재우고 하는 모든 것들이 신기함을 주기도 하지만 당황스러울때가 있습니다. 그나마 지금은 여러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많아서 잘 대처해 나가고 있지요. 오늘은 엄마들의 궁긍중 중에 하나인 밤중수유 언제까지 해야하고 밤중수유 끊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기가 점점 자라면서 생후 6개월 정도가 되면 낮잠을 약간 자고 밤에 자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이런 경우 자연스럽게 밤중수유를 끊는 것이 좋습니다. 밤중수유를 끊기위해서는 자기 전이나 밤늦게 먹이는 습관을 없애야 합니다. 우유를 충분히 주어야 잠을 잘 수 있다고 생각하는 엄마들이 있는데, 이럴경우  잠을 자기위한 아이의 불안한 마음을 우유로 달래는 것인데 아이가 나쁜습관을 갖게 됩니다. 차라리 아이와 즐겁게 놀거나 토닥토닥 달래면서 이야기 하는 방법을 통해서 잠을 잘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밤중수유가 왜 문제가 되는지 알아보면 잠들기 전이나 자다가 깨서 우유를 먹으면 우유의 성분이 입 안에 남아 치아가 상할 우려가 있습니다. 또한 밤에 우유를 먹을때는 앉아서 먹는 것이 아니라 반쯤 자는 상태에서 우유병을 잡고 누워서 먹기 때문에 중이염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밤에 배부를 정도로 먹이면 우유를 먹는 양이 늘어나게 되어 소변이 많아져 자주 누게되고, 소화도 안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이럴경우 밤과 낮이 뒤바뀌는 일도 있다고 합니다.

 

 

 

 

 

 

 

 

 

엄마들에게 잠을 못잔다는 것은 생활을 힘들게 합니다. 엄마들이 자녀를 키우면서 힘들다고 하는 것 가운데 밤에 애가 깨는 경우라고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부부 모두 힘들게 하는 일이지요. 아이들 성장에 맞추어 자연스럽게 수유를 끊을 수 있도록 신경을 써야 합니다.

 

 

 

 

 

'임신,출산,육아 > 육아,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장통 증상 알아보기  (0) 2014.07.20
우는 아이 달래기  (0) 2014.05.06
우유병 떼기  (0) 2014.05.05
신생아 혼합수유 방법 및 문제점해결  (0) 2014.04.29
독립심 키워주는 생활습관  (0) 2013.06.26
블로그 이미지

하로의 금융

행복하게 돈을 쓰는 것을 목적으로 재무상담과 보험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010 6866 5904

,